본문 바로가기
높은 엥겔 지수 : 맛있게 먹은 기록

[논현/강남] 강남어시장 - 도심 한 복판 루프탑 어시장

by Super Me 2020. 12. 5.

부제 : 이런 귀한 곳에 누추한 분(=나)이?!

최근 강남에 도심한복판의 회포차가 핫하다고 해서 출동했다

#강남어시장

 

논현역이나 신논현 역에서 내려서 일렉트로 마트를 찾아가는 게 빠르다

일렉트로 마트 5층에 위치한 루프탑 회포차

강남어시장

주소 : 강남구 강남대로 512 일렉트로마트 5층

전화번호 :02-511-7325

영업시간 : 17:00~03:00

평일 퇴근하고 다섯시 반 경 도착 하니 웨이팅 없이 자리 잡을 수 있었다

*당일 예약은 불가

*예약을 못했다면, #테이블링 어플로 원격 웨이팅을 할 수 있다

*콜키지 프리 오픈 행사는 종료!

유료 콜키지 2병까지 가능하나 와인 혹은 사케 주문을 해야 한다

호옥시 웨이팅 생길까봐 테이블링까지 깔아뒀는데 다행히 이른 시간이라 아직은 테이블 여유가 있었다

 

일렉트로마트 입구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알록 달록한 캐비넷이 보인다

직원 분들 캐비넷인가본데 귀엽다

그리고 두둥 - 강남어시장~

어딘지 스시집 같은 간판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좌석과 왼편으로는 수족관(?)과 장터 분위기가 물씬 나는 가판대가 있다

노량진 분위기 느낄 수 있잖아요

되게 생소하고 재밌었다 ㅋㅋ

 

안쪽으로 더 들어오면 테이블이 더 많다

루프탑으로 유명해졌는데 이 날은 비 온다는 일기 예보 믿고 안 나갔다

 

메뉴~

가격대는 시장이 아닌 점

 

 

 

 

 

우리는 남2여2 멤버로 갔는데

모듬회 2인분, 모듬 해물 2인분에 우니와 감태 1 이렇게 시켰다

테이블 앉으면 주는 밑반찬 세팅

나는 저 해초 샐러드 굉장히 좋아함

이건 뭘까

너굴맨이 열심히 드시는 걸 중간 중간 목격

동해산 국내 우니 한 판(28,000)

분명 감태가 같이 나온 댔는데

처음에 감태가 아니고 김이 나온 줄 알고 직원이 잘못 설명해준 줄 알았다

자그마한 손바닥보다 자그마한 사이즈

열심히 김에 싸먹다 보니 아래에 깔렸던 감태가 나왔다 ㅋㅋㅋㅋㅋ왜 숨어 있었니...

남은 우니 긁어 긁어 먹었다

오늘의 모듬 해물 한 쟁반(60,000)

다양한 해물이 플레이팅 되어 있던 모듬 해물

가리비, 전복, 해삼, 멍게, 고노와다, 소라, 문어, 관자 등 굉장히 다양하게 세팅 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플레이팅을 화려하게 해주는데 우리 나라 어시장 보다는 일본 어시장 너킴

오늘의 모듬회(1인분 30,000)

우리는 다양하게 먹으려고 회는 2인분 시켰다

근데 저 각도에서 찍어서 그렇지 나뭇 가지 뒤로 전부 빈 공간이긴 했다 ㅋㅋㅋ

그래도 한 10종류 횟감이 플레이팅 되어 나온다

활어회는 아니고 숙성 회!

대체적으로 식감이 쫀득하기보다는 부드러운 숙성회였다

먹고 라면까지 먹을까하다가

기왕이면 해물 라면이 먹고 싶고 해물라면 먹으려면 해산물을 더 시켜야 할 것 같고 아직 밤이 많이 남아 있어서 사이 좋게 코다차야로 갔다

。・:*:・゚★,。・:*:・゚☆   。・:*:・゚★,。・:*:・゚☆

감상문

。・:*:・゚★,。・:*:・゚☆   。・:*:・゚★,。・:*:・゚☆

여기는 1차보다는 2차로 오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사실 나는 같은 값이면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가서 숙성회 시키는 게 더 품질 좋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아니면 데이트 장소로는 재밌을 듯!

포차 분위기인데 플레이팅은 예쁘고 또 바로 아래 층에 놀거리 쇼핑거리가 많아서 시간 보내시 좋을 것 같다

재방문 의사는 없음

특별히 맛있다고 느낀 것두 아니고 그렇다고 가격이 합리적인 수준도 아닌 듯 한데, 딱히 친절한 것도 못 느껴서? 하항

대만의 상인수산처럼 무드와 시스템을 만들었다면 더 재밌었을텐데 아쉬움이 남는다

무튼 그래도 색다른 공간을 접해서 재밌었던 저녁이었다🤟🏻